존경하는 회원 그리고 가족 여러분과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주신 내빈께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본회가 창립31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축제의 날입니다. 본회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회원여러분의 애정과 열정 그리고 이자리에 오신 사모님들의 깊은 관심과 애정이 함께 어우러저 이룩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참으로 감개무량합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지난 1월 23일 정기총회에서 부족한 저를 18대 회장으로 추대하여 주신데 대하여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영광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낌니다. 하지만 그동안 다년간 임원으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서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회원여러분!
우리는 200여명이 넘는 회원을 유지하면서 업무용 사옥을 소유한 자산이 탄탄한 건전한 자생 단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회세 신장과 회원들의 복지와 화합, 자산과 애경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1993년 창립이래 지금까지 무안 소재 소전원과 자매 결연을 맺고 매년 위문 또는 방문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 재단에 매월 300,000원을 지원 사회복지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회원들의 성금으로 그늘진 곳을 찾아 무료급식소에 쌀 지원, 연탄 은행에 연탄기탁, 불우이웃돕기 성금 지급, 조손 아동 장학금 등을 전달하는 사회봉사 활동을 활발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확대하여 사회봉사 활동을 역동적으로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이제 창립 31돌을 맞이한 이 시점에서 회의 체질을 강화하고 역동적인 회로 변화시켜야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애정을 가지시고 임해주신다면 저는 그 소임을 다할것을 굳게 다짐하는 바입니다.
저의 소신 몇 가지를 밝히고자 합니다.
우선 회세를 안정적으로 유지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신입회원 영입을 회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회의 체질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역동적인 회로 탈바꿈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동안 회원간에 정도 들었으나 조별 회원수의 편차와 세대별 분포도 균형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점 또한 사실입니다. 이를 종합하여 볼 때 이런 현상이 앞으로 풀어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 대해서 앞으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토론을 해야할 현안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5월 중에 회칙개정위원회를 발족시키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긍정적인 접근과 동참을 기대합니다. 이어서 무엇보다 회의 발전은 회원 한사람 한사람이 회칙을 성실하게 준수하는 것이며 회원상호간에 건전하게 상부상조하고 화합하는 것이 첩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길에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적극적인 성원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임기 2년 동안 열정을 바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한번 다짐합니다.
갑진년 용의 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사업이 번창하시고 가정에 푸른용의 기운이 충만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이어지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또한 오늘은 우리 경호가족의 생일날입니다. 여러분들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일상의 삶에 무게를 오늘 하루 내려 놓으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12일
경호회 제18대 회장 박종구